• HOME
  • >
  • 고객센터
  • >
  • 자주묻는 질문
 
[이용안내] CPA, CPC, CPS란?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1,267  

안녕하세요 상상몰 운영자입니다.


CPA,CPC,CPS 온라인 마케팅용어 약자 입니다.


================================== CPA


CPA(Cost Per Action) - 액션당 단가 보통 이러한 액션은 상담 신청(DB=개인정보)을 남기는 걸 뜻한다. 유효디비만 집계한다.


CPA 단가 측정방법 : 광고주가 정해놓은 커미션을 마케터(=홍보하는사람)가 홍보하여 유효디비(=이름/휴대폰번호등 기본적인 개인정보)가 이루어졌을때 광고주가 디비에대한 단가를 지불하는 방식


CPA 사용하는 분류 : 대출/보험/법률/웨딩/여성/교육/자격증/부동산/다이어트/렌탈등.. 개인디비를 받을 수 있는 모든 분류에 해당됩니다.


================================== CPC


CPC(Cost Per Click) - 어떤 배너나 홍보링크를 클릭(Click)시에 대한 비용을 뜻한다.


CPC 단가 측정방법 : 광고주가 정해놓은 커미션을 마케터(=홍보하는사람)가 홍보하여 클릭이 이루어졌을때 광고주가 클릭에 대한 단가를 지불하는 방식


CPC 사용하는 분류 : 어떤분류에 국한되어있지 않으며, 네이버에 파워링크/구글에 애드센스등이 대표적인 분류에 해당됩니다.


================================== CPS


CPS(Cost Per Sales) - 광고를 통한 구매완료가 이루어졌을때 수익을 나누는 형태. 영업 수익 배분 방식이다.


CPS 단가 측정방법 : 광고주가 정해놓은 커미션을 마케터(=홍보하는사람)가 홍보하여 광고주사이트에 결제/재결제가 이루어졌을때 광고주가 결제/재결제에 대한 단가를 지불하는 방식


CPS 사용하는 분류 : 대표적인 쇼핑몰이며 상품(유형&무형)판매 모든 수익웨어 분류에 해당됩니다.



그밖에 CPM(1,000명에게 노출되는 비용을 기준)등등..



[참고] (주)상상의 눈 솔루션은 100% 독립형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상몰 솔루션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