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에 게시판이 ‘쏙’ - 넥스트데일리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톡 채팅방에 사진, 동영상, 파일 첨부가 가능한 게시판 등 모임 관리에 필요한 도구들을 지원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금융권, 스마트금융 조직 확대… '디지털뱅킹' 전쟁 격화 - 디지털데일리 ‘디지털(Digital)’이 다시 금융권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정보기술(IT)분야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 온 금융사들이 다시 디지털에 주목하는 것은 새로운 디지털, IT기술이 기존 금융 서비스의 근간을 바꿔놓고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지식iN서 ‘나의 비즈니스 소개’ 시범 서비스 -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www.navercorp.com 대표 김상헌)가 지식인(iN) 답변을 통해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나의 비즈니스 소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MWC 해킹] 황창규 KT 회장·장동현 SKT 사장 등 한국 IT 거물 정보 해커 손에 넘어가 -IT조선 아시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상하이 2016' 홈페이지가 해킹당해 7만여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정보를 해킹당한 사람들 중에는 한국인도 상당수 포함된 것으로 확인돼 파문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첫돌 맞는 '윈도 10' 1주년 업데이트, 해커들이 싫어할 변화 3가지 - IT조선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PC 운영체제(OS)다. 세계 10대의 PC 중 9대에는 윈도가 깔려 있다. 윈도는 사용자가 많은 만큼 해커들의 가장 선호하는 먹잇감이다. PC 1대를 해킹하는 것보다 9대를 해킹하는 것이 더 성공률이 높고, 얻을 것도 많기 때문이다. MS가 매번 새로운 윈도를 선보일 때마다 보안을 강조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애플, 일반 사용자용 iOS10 시험판 공개 - 지디넷코리아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 및 아이패드 운영체제 iOS10의 공개 시험판(public preview)을 내놨다. 미국 지디넷은 7일(현지시각) 애플이 올하반기 공식 배포할 iOS10의 일반인용 테스트 버전을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iOS10 시험판은 애플의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네이버, 베끼기 논란 ‘참여번역Q’ 서비스 접는다 - 블로터 네이버가 ‘참여번역Q’ 서비스를 접는다. 참여번역 서비스는 네이버 사전팀에서 지난 6월 내놓은 서비스다. 모르는 외국어를 만났을 때 ‘번역요청’메뉴를 눌러 번역이 필요한 문장, 사진, 음성을 입력·추가하고 ‘등록’을 누르면, 이것을 본 사용자들이 직접 번역에 참여하는 형식이다.
“페북 ‘좋아요’ 18만, 엔씨 마케팅의 비결이요?” - 블로터 소셜미디어는 기업이 고객을 만나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장이기 때문입니다. 기업은 고객과 원활한 대화를 위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주제를 선별해 콘텐츠를 만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