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부가서비스
  • >
  • 솔루션 소식
 
[6월28일] 오늘은 IT 뉴스 1면 - 솔루션 소식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371  
> [글로벌 성공 쇼핑몰] 불량소녀 "일본 고객 비중 60%, SNS로 국경 넘어요"

한류열풍, 전세계 인터넷 쇼핑 대중화 등의 영향을 받아 국내 온라인 전문 쇼핑몰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쇼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카페24에 따르면 2015년까지 약 5만여개의 해외직판 쇼핑몰이 생성됐다. 2013년 말 대비 약 7배 성장한 것. 독특한 아이템과 전문 운영 노하우를 가졌다면 글로벌 성공 시대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사 더보기 - IT Chosun


> 네이버, AI 홈비서 내년에 선보인다

네이버랩스 기술협력총괄 박종목 이사는 28일 서울 역삼동 한국인터넷기업협회에서 열린 제5차 굿인터넷 클럽 '인터넷과 AI, 2016 기술트렌드' 행사에서 기자와 만나 "음성인식 기반 AI 홈비서를 개발 중이며 디바이스 형태로 내년 초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더보기 - 아이뉴스24


> 인터넷 이용자 25% 광고 차단…온라인 마케팅 시장 격변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올해 미국 인터넷 이용자 네 명 중 한 명이 광고 차단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할 전망이다. 광고 차단 앱이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 전략도 수정되고 있다.
기사 더보기 - 아시아경제


> 포털 온라인마케팅 키워드 변화와 온라인광고 어떻게 진행하는게 해답인가?

올해 들어서 포털의 카테고리별 순위변화는 빠르게 변하고 있다. 네이버의 독과점으로 거의 운영이 되던 방식에서 올해들면서 눈에 띄게 다음카카오의 성장이 지속되면서 몰라보게 클릭율 차이가 거의 없어지고 있거나 오히려 다음이 클릭율이 좋은 상황이 각포털사 제공 조회수 클릭수에서 변화가 이미 구석구석에서 결과값으로 보여지고 있다.
기사 더보기 - 데일리연합


> 하반기 광고시장 호전 전망…온라인·모바일이 주도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올해 하반기 국내 광고시장이 상반기보다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올해 하반기 ‘광고경기 예측지수(KAI)'를 조사한 결과, 종합 KAI가 114.6으로 상반기보다 호전될 것으로 전망됐다고 28일 밝혔다. KAI는 광고시장 경기 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수치가 100보다 높으면 이전보다 광고비 지출이 증가할 것이라는 응답이 많고, 100보다 낮으면 감소할 것이라는 응답이 우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사 더보기 - 연합뉴스


> NHN AD, 오픈마켓형 광고포털 내놨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광고 전문 자회사 NHN AD(대표 심도섭)가 국내 최초 오픈마켓형 광고포털 ‘오픈애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오픈애즈는 국내 최초 오픈마켓형 광고포털로 220여개의 광고 상품 정보, 광고 상품별 효과 데이터 등을 무상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 광고 진단 서비스는 물론 광고 솔루션도 함께 제공한다.
기사 더보기 - 지디넷코리아


> “트래픽·매출 올리는 새 기법, 프로그래머틱 광고”

한국 언론사는 온라인 광고의 천국이자 지옥이다. 온갖 기법의 온라인 광고가 실험하기에 최적의 공간이라는 점에서 천국이다. 반면, 뉴스와 콘텐츠를 보기 위해 거추장스런 광고들과 좁은 모바일 공간에서 ‘사투’를 벌여야 하기에 지옥이다. 이를 두고 어떤 이들은 막장이라 부른다. 웬만한 막장 드라마 못지않은 뜬금없고 맥락 없는 광고의 배치와 노출, 19금을 넘나드는 자극적인 내용. 서로 닮기 위해 베껴가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들린다.
기사 더보기 - 블로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