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부가서비스
  • >
  • 솔루션 홍보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광고 시대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219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광고 시대」

influencer_1.jpg


인플루언서는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Influence + er)이라는 뜻의 신조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루언서라고 하면 유명 연예인이나 유튜버를 생각하실 텐데요. 이런 유명한 인플루언서는 유명한 만큼 큼직큼직한 광고나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이런 분들은 제외하고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시장을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는 블로그나 SNS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플루언서는 수익만을 목적으로 블로그나 SNS를 운영하지는 않는데요. 일부 특수 계통의 인플루언서나 블로그나 SNS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아는 인플루언서는 많은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블로그나 SNS를 통해서 수익을 얻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가장 일반적으로 블로그인 경우 구글 애드센스, 쿠팡 파트너스가 있습니다. SNS인 경우 일정 팔로워 수 이상이 되면 광고대행사나 광고주가 DM이나 메일을 통해 광고 요청을 받고 게시글을 등록해 주는 형태입니다.
위의 수익 형태는 일반적인 형태지만 인플루언서가 직접광고를 찾아서 광고를 진행해 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사이트나 포스팅 알바 사이트인데요. 위에서 언급한 광고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어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influencer_2.png

대표적인 사이트는 텐*, 리**바, 애**등이 있으며 대표적인 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런 제휴마케팅 사이트의 광고 방식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가입을 하고 나면 각 사이트마다 다양한 광고 상품들이 존재하는데요.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블로그나 SNS에 맞는 광고를 찾아서 게시글에 광고 링크를 연결하면 됩니다.

등록된 게시글은 여러 방문자를 통해서 링크로 유입이 발생하고 유입된 방문자는 참여를 하거나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일정 수수료가 인플루언서에게 지급이 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마케팅 방식은 쿠팡 파트너를 통하여 좀 더 대중화가 되어 쿠팡이 아닌 다른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하게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일부 인플루언서 중에는 이러한 형태의 광고를 진행하여 많은 수익을 볼 수 있어 전문적인 마케팅 업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낳게 합니다. 검색엔진 유입이나 키워드 광고 또는 베너 광고인 경우 익명의 다수에게 노출 되는 반면에 인플루언서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SNS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방문자에게 맞는 광고를 노출해서 참여율이나 구매율이 일반 광고보다 더 높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 인플루언서 입장에서도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SNS에 합당한 광고를 등록하는 것이 유리하고 수익적인 면에서도 제휴마케팅 사이트에서 더 많은 수익을 제공하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다양한 장점이 있는 마케팅입니다. 자사에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운영이 가능한 다양한 웹솔루션이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솔루션은 여러 광고주와 여러 인플루언서를 연결하고 관리하려 광고주에게는 고객을 유입하고 마케터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입니다.

파트너스 솔루션은 쇼핑몰이나 개인 사이트에 탑재되는 형태이며 인플루언서가 활동할 수 있는 광고 링크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포스팅 알바 솔루션은 광고주가 광고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인플루언서는 그 상품을 활용한 리뷰를 등록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형태의 솔루션입니다.

​막강한 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